- 칠갑산장승문화축제추진위, 행사일정 논의 -

[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칠갑산장승문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진우)는 지난 20일 명예위원장인 이석화 청양군수를 비롯해 이진우 위원장, 추진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의 개선·발전 방안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제20회 칠갑산장승문화축제를 오는 4월 14일과 15일 장승공원(대치면)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축제는 ‘전통장승 미래로 세계로’라는 주제로 올해 20회째를 맞아 청양군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만개한 벚꽃 길과 어우러져 봄꽃의 향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청양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 타 지역축제와 차별화를 두는 행사로 개최할 방침으로 장승대제, 마을 장승제 시연, 장승혼례식, 전국장승조각가 초청 시연, 전국가족솟대깎기대회, 동춘서커스 공연, 개막축하공연(최성수, 이예린 외), 건강걷기 퍼레이드 등이 계획되어 있다.

그 밖의 행사로 한궁대회 및 체험, 한지소원등 만들기, 벌룬마임(풍선)공연, 샌드아트공연 및 체험,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연계행사 백제토기, 나만의 컵 만들기, 성벽 쌓기, 백제왕과 왕비 옷 입기체험 등 각종 다양한 체험과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이진우 원장은 “올해로 20회를 맞는 칠갑산장승문화축제가 충청남도 연속 4년 우수유망축제로 선정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 하도록 프로그램 차별화와 독창성에 중점을 두고 성공개최에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