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톱텍(대표 이재환)이 후원하고 아산시기초푸드뱅크(뱅크장 유계준)가 주관해 2018년 2월 말부터 3월초까지 실시한 아산시 특수시책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하며 취약계층에 따뜻함을 전했다.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난방비 걱정으로 꽃샘추위에도 보일러를 가동하지 못하는 아산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1세대당 난방유 200리터 총 100세대 1,8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난방유 지원을 받은 김○○씨는 "유난히도 추웠던 겨울에도 난방비가 걱정되어 거의 전기장판에 의지하며 보냈는데 이렇게 도와주시는 분들 덕에 꽃샘추위를 걱정 없이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유계준 아산시기초푸드뱅크장은 “길고 길었던 올해 겨울 난방비 걱정으로 추위에 떨며 지내는 어려운 이웃들을 보며 마음이 무거웠는데 (주)톱텍의 후원으로 난방유 지원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오히려 행복한 마음을 갖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주)톱텍은 2017년 8월 '톱텍 수탁기업협의회'의 협력사들과 함께 4,700만원의 후원금과 올해는 관내 아동공동생활가정 8개소에 12개월 동안 총 6,000만원의 정기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는 업체로 지속적인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며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