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홍성소식 명예기자·홍성군 대학생 활동가 위촉식 개최

홍성군이 지난 14일 지역 대학생들의 홍성군 홍보활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전공 분야를 살릴 수 있는 현장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홍성군 군정홍보 대학생 활동가를 위촉했다.

군청에서 열린 이번 위촉식은 청운대산학협력단, 청운대 교수, 청운대 학생 및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와 축사, 운영계획 발표와 활동 격려 등이 이어졌다.

이 날 위촉된 대학생 활동가들은 청운대학교 항공서비스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총 11명으로, ‘홍성MC’라는 명칭으로 군정 영상뉴스 아나운서 체험을 통해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군정 홍보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등 적극적인 군정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이 날 군청에서는 월간으로 발행되는 홍성소식 발간을 위한 기사 발굴 및 취재활동을 진행하는 제4기 홍성소식 명예기자 위촉식도 함께 진행되어 한 층 더 새로운 홍성소식으로의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이번에 선발된 명예기자 11인은 2020년 3월까지 2년간 활동할 예정으로, 문화·예술· 사회복지 등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지역 삶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군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학생 활동가와 홍성소식 명예기자 선발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신선한 시각으로 군정을 홍보하고, 지역 대학생들의 민간 일자리 취업을 도울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