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박성관)이 박동혁 감독 체제에서 첫 승리를 거두며 2018시즌 K리그2(챌린지) 정상을 향한 힘찬 진군을 시작했다.

박동혁 감독이 이끄는 아산은 지난 4일,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진 KEB하나은행 K리그2 1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전에서 후반 3분 고무열의 선제골을 끝까지 잘 지켜 2018시즌 첫 공식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박 감독은 "경기 초반부터 주도하는 운영을 했다. 찬스를 원하는 만큼 살리진 못했어도, 만들어나가는 과정은 잘 나왔다. 고무열의 골 역시 우리가 사전에 약속했던 움직임에서 나왔다. 더 기분이 좋다. 선수들이 내 뜻을 잘 따라주었다"며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 감독은 안산전 승리 직후 선수들로부터 헹가래를 받았다는 뒷얘기도 전했다. 안산전 승리 직후 즐거움에 흠뻑 빠진 아산 로커룸 분위기가 대단히 떠들썩했다. 박 감독은 "선수들이 프로 감독이 된 후 처음으로 승리를 거뒀다며 헹가래를 해주더라. 가슴이 뭉클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박 감독은 첫 경기에서 주문한 대로 대단히 훌륭한 경기를 소화한 선수들에 대한 확신을 더욱 갖는 모습이다. 아산은 오는 10일 저녁 5시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예정된 K리그2 2라운드에서 수원 FC를 상대로 일전을 벌인다.

박동혁 감독은 "안산 전처럼 준비했던 대로 승부하겠다. 빠른 공수 전환과 볼 점유를 통해 경기를 지배할 생각이다. 자신 있다. 선수들을 믿는다"며 승리욕을 내비쳤다. 아산은 개막전 승리를 통해 얻은 상승세를 최대한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