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세종= 이정복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박상우)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에 수배차량을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는 방범체계(시스템)로 시시티브이(CCTV)를 7개 노선에 추가 설치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수배차량 24시간 감시체계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시티로 건설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이다.

추가 설치한 곳은 행복도시 주요 진․출입로인 남청주IC(1개소), 청주 신도로(2개소), 오송역(2개소), 정안IC(2개소), 서세종IC(2개소), 공주 금암삼거리 인근(2개소), 동학사(1개소) 등이다.

이번에 설치한 CCTV는 230만화소의 고화질카메라를 장착하여, 고속으로 움직이는 차량도 놓치지 않고 선명하게 포착할 수 있다.

이처럼 행복도시에 수배차량 감시체계 구축이 완료되면 도시 전역의 방범CCTV와 연계해 수배차량의 이동경로 추적이 가능해지고, 도시의 범죄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청 김태복 기반시설국장은 “행복도시 주민들이 생활하면서 안전을 체감할 수 있는 각종 최첨단 스마트 방범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 구축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