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이 18일 폐장했다.

20일 대전광역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5일 개장한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은 지난 18일까지 57일 동안 운영됐으며, 이 기간 동안 18만 여 명의 이용 및 관람객이 다녀갔다.

엑스포 시민광장 야외 스케이트장은 겨울철 스포츠의 불모지인 대전에서 시민들의 여가활동과 동계생활체육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올해는 야외스케이트장 주변에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를 대형스크린으로 생중계하는 라이브사이트를 운영해 시민들이 함께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하는 재미가 더해졌다.

이밖에 연․하회탈 만들기 체험 등 야외스케이트장 주변의 즐길 거리는 다양한 재미를 선사했으며, 광장 한편에서는 자전거와 인라인을 자유롭게 탈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공간으로, 주변의 수목원과 휴식시설은 가족들의 놀이공간으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했다는 분석이다.

야외스케이트장에서 펼쳐진 스케이팅 강습에서는 420여명이 교육을 받았으며, 이밖에도 원하는 음악을 신청하고 사연을 보낼 수 있는 DJ박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과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공연 등이 더해지면서 야외스케이트장이 시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야외스케이트장이 시민들의 여가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며 “특히 2019년는 대전 방문의 해로 전국 최고의 스케이트장을 조성해 겨울철 대전 방문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