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디자인영상학부는 23일 교내 자유관 회의실에서 산학협력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으로 양 기관은 국제화 및 디자인·영상, 특히 가상현실(VR) 분야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테크노블러드는 일본과 한국어 각각 회사를 두고 있으며, 한일 PC방 콘텐츠 유통 및 관련 시스템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확보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일 1,000개 이상의 PC방에 VR 전용 좌석을 설치하고, VR 컨텐츠 전용 포털인 버추얼게이트를 통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VR 컨텐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양 기관이 협력할 부분은 ▲가상현실(VR)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및 공동사업 ▲게임 등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학생의 견학, 현장실습, 취업 등이다. 그 중에서도 재학생들이 일본 본사로 취업할 수 있는 길을 열 계획이다.

백석대학교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한일 유망 IT 기업으로 차세대 VR 산업에 주력 중인 테크노블러드와 다양한 협력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백석대학교가 배출한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가는데 있어 다양한 협력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테크노블러드 류일영 회장은 “대학 차원의 전략적 교육으로 젊은이들을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고 있는 백석대학교와 함께 차세대 VR 산업 발전에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며 “인적 교류 외에도 VR 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및 콘텐츠 협력 기회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정식에는 백석대학교 송기신 총괄부총장, 한정수 산학협력단장, 강화선 디자인영상학부장 등 학부 주임교수들과 ㈜테크노블러드 류일영 대표, 전희광 이사, 김민구 이사, 김동식 이사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