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정상범기자]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회장 유창기)는 지난 18일 서천군청에서 열린 2018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서 서천군의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사랑의 선물세트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사랑의 선물 세트는 10만 원 상당의 담요, 운동복, 내의 등의 생필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네팔 등에서 온 서천군의 외국인 근로자 86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바른충남기업 35호’로 가입한 서천군기업인협회장이자 천산이엔씨 장현기 대표에게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유창기 회장이 바른기업 명패를 전달하는 명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장현기 대표는 지난 해 충청남도중소기업인연합회와 적십자 충남지사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한 이후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기 위해 ‘바른충남기업’ 캠페인에 가입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장 대표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머나먼 타국에서 일을 하면서 어려움이 많은데 적십자에서 주신 사랑의 선물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하다.”면서 “서천군의 기업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적십자의 바른충남기업 캠페인에도 가입하게 되었다”며 “우리 서천군뿐만 아니라 충남 지역 곳곳의 외국인 노동자들에게도 사랑의 선물이 전달될 예정이라고 들었는데 충남의 많은 기업인들이 적십자의 이런 사업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함께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천군에서 건설업체인 천산이엔씨를 운영하고 있는 장 대표는 서천사랑장학회를 조직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을 후원해왔으며 서천군장애인협회 등 각종 지역행사에도 꾸준히 나눔활동을 펼쳐온 착한 기업인이다.

한편 장 대표가 가입한 ‘바른충남기업 캠페인’은 기업 참여형 정기 후원 프로그램으로 매월 10만원 이상을 기부하면 그 후원금을 경제적인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 뿐 아니라 공공기관, 병원, 학원 등 법인 및 단체의 참여도 가능하다.

후원금은 취약계층 위기가정에 필요한 물품 지원에 쓰이며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등 수혜자 맞춤형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바른충남기업 가입 문의는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041-640-4821)에서 가능하다.


사진설명 :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유창기 회장과 장현기 대표가 사랑의 선물 전달식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