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혁신리더과정, 시민문화선도과정 등 2개 과정 60명의 수료생 배출-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는 지난 14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제5기 지역혁신리더과정과 시민문화선도과정 등 2개 과정 60명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수료생 가족 등 120여명이 참석해 수료생들을 축하해주며 자리를 빛냈다.

지난 2015년 처음 문을 연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은 지역리더로서의 역할과 임무, 문화와 역사가 흐르는 도시 공주 등 다양한 전문특성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 실시된 제5기 지역혁신리더과정과 시민문화선도과정 등 2개 과정에는 97명의 입학생이 참여, 지난 8월 31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2월 14일까지 15회에 걸친 다양한 강의를 통해 6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관내 역사문화유적지, 한성백제박물관, 석촌동 고분군, 암사동 선사유적지 등 문화관광해설사를 동반한 2회에 걸친 역사문화 유적지 및 선진우수마을 탐방은 백제문화의 우수성과 공주발전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자치활동과 학사운영에 공이 큰 박인규(옥룡동), 양정덕(신풍면), 황군익(금흥동), 박진경(교동) 수료생에게 공로패가 전달됐으며, 모든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28명에게 개근상을 수여해 자긍심을 심어주고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기도 했다.

제6기 전문특성화과정은 2018년 2월중 시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 후 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3월 8일부터 총 1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