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스마트 도시 분야 R&D, 교육, 취·창업 등 상호협력 약속 -

천안시와 한국기술교육대(총장 김기영, 이하 코리아텍)는 7일 시청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스마트 도시분야’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9월 양 기관이 ‘도시재생 뉴딜사업 스마트 도시분야’에 관한 서로의 역할을 확인하고, 구체적 내용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천안시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사업 참여기회 제공과 일자리 창출사업을 추진해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텍은 스마트 도시분야의 대학 내 전문인력 양성, 재학생들이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해 교육·자문·R&D 역할 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과 뉴딜사업 모델 발굴에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천안시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천안역세권’과 ‘남산지구’ 도시재생 사업으로 현재 국비 공모를 신청한 상태이며, 12월 중 국토교통부가 최종 선정 여부를 확정하게 된다.

구본영 시장은 “국가적 핵심과제인 사람 중심의 4차 산업혁명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시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스마트 도시분야에서 지역자원과 연계한 청년 일자리 창출로 지역의 산업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