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는 4차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을 체험하며,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느끼고 가족과 친구와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7회 대전사랑 라디엔티어링 대회를 오는 18일 오전 9시 40분 엑스포다리 아래 고수부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사랑운동센터가 주최하고 TJB대전방송이 주관하며 대전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2시간 동안 라디오 생방송을 들으며 4차산업 혁명에 대한 정보와 라디오에서 전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갑천변을 걸으며 라디엔티어링대회를 즐길 수 있다.

대회당일 오전에는 엑스포다리 고수부지에 마련된 특설무대 앞에서 IOT(사물인터넷 체험), VR(가상현실 체험), 드론 조정하기, 3D Printing 시연, PSVR(게임 VR 체험), 얼굴인식 패턴분석 광고, 카메라영상 스위쳐를 통해 4차산업 혁명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체험존이 운영된다.

라디엔티어링 구간은 엑스포다리 고수부지를 출발해 대덕대교, 돌다리, 대전보건환경연구원 앞, 대덕대교, 엑스포과학공원 앞 고수부지를 지나 엑스포다리 고수부지로 돌아오는 약 4.5㎞ 구간이다.

TJB 라디오 생방송을 통해 진행되는 라디엔티어링은 4차산업 혁명에 관련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참가자들의 실황 인터뷰를 생생하게 전달하면서 휴대폰 SNS를 이용한‘돌발퀴즈’등 각종 미션을 통해 흥미를 더하게 된다.

가족과 연인과 찬구들과 함께 참여하면 더욱 즐거운 금번 라디엔티어링 대회는 무인비행기멀리 날리기, 4차산업 혁명 공동체 만들기, 4차산업 혁명 사행시 보내기, 4차산업혁명 복불복 OX 퀴즈 등 미션을 성공시킨 참가시민 1,000여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최종 목적지인 엑스포다리 특설무대에서는 공연과 함께 추첨을 통해 건조세탁기, 가족사진 촬영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라디엔티어링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소형 라디오 3,000개를 마련해 TJB 홈페이지 사전접수자(042-222-3005) 및 현장접수자에게 당일 행사장에서 무료 배부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