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24일 (사)세종시기업인협의회(회장 이우형)와 함께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제5회 세종특별자치시 기업인대회’를 가졌다.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인들을 발굴․시상하여 관내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 부문과 유공자 부문으로 나눠 각각 시상했다.

기업 부문에서는 ▲기술경영부문 ㈜코아비스 ▲창업부문 ㈜에이치에스쏠라에너지 ▲고용창출부문 ㈜동양에이케이코리아 ▲사회공헌부문 케이씨아이(KCI) 4개사가 선정돼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받았다.

유공자 부문에서는 ▲(주)고려산업 송병섭 ▲리봄화장품(주) 신현진 등 2명이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주)레이크머티리얼즈 김병기 ▲건축사사무소 참하우스 손찬호 ▲진성정밀 장경윤 ▲(주)청암 권오환 4명이 (사)세종시기업인협의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지난달 4일부터 11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린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세종시 대표로 출전한 선수단도 공로를 인정받았다.

▲성남고등학교 교사 배선규 ▲세종하이텍고등학교 교사 백미숙 ▲늘푸른식물원 대표 김명순 ▲세종하이텍고등학교 교사 연천흠 등 4명은 전국기능경기대회 유공자 부문에 이름을 올려 세종기능경기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세종상공회의소 설립 추진위원회’발족식을 갖고, 기업인들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는 상공회의소 설립에 대한 당위성에 기업인들이 뜻을 모았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 중소기업인들이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주역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희망의 미래를 창조하는 중소기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