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여 공무원 및 가족들의 건강증진 협력

▲ 왼쪽부터 조종태 단국대학교병원장, 이형철 정부세종청사연합회장, 박창현 단국대학교 세종의원장
단국대학교병원(병원장 조종태)은 23일 오후 단국대학교 세종의원 회의실에서 정부세종청사 공무원노동조합연합회 및 단국대학교 세종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사 공무원 및 가족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단국대병원과 단국대 세종의원은 정부세종청사연합회 회원들에게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단국대 세종의원에서 불가능한 정밀검사 및 진료가 요구될 경우 단국대병원과 협진시스템을 구축하여 신속하게 진료가 이루어지도록 했다.

올해 8월 세종시 어진동에 개원한 단국대 세종의원은 소화기내과 및 내시경검사실, 신장내과 및 인공신장실, 소아청소년과, 영상의학과 및 건강검진센터 등을 갖췄으며, 특히 대학병원급의 고해상도 CT와 MRI 장비를 도입하여 인근 지역내 의원들과 협진해 수준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10월부터는 국가건강검진을 비롯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정부세종청사연합회는 정부 16개 부처 중 기획재정부, 해양수산부, 문화체육관광부, 공정거래위원회,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보훈처, 국토교통부, 새만금개발청 등 9개 부처의 공무원 조합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부세종청사 입주 시부터 공무원들의 업무 지원 및 권익 보호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박우성 단국대학교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무가 많은 공무원들에게 건강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근무지에 인접한 단국대 세종의원에서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고, 건강검진 및 진료 결과 중증질환이 의심되는 유소견자 및 응급환자에 대해서는 단국대병원으로 의뢰해 신속한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전산 및 진료회송 시스템 등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형철(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부세종청사연합회장은 “세종시는 성장세에 있는 도시 규모에 비해 의료기관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세종시민과 입주 공무원들의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단국대병원과 단국대 세종의원이 세종시민 뿐만 아니라 9개 정부부처 공무원 및 가족들의 건강까지 챙겨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