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는 사전 예약을 통한 신생아 경피용 BCG 예방접종을 격주 수요일 시행한다.

그동안은 피내용 BCG 예방접종만 예방접종 지원이 가능하였으나, 피내용 BCG 백신의 국내 공급부족으로 인해 한시적으로 경피용 BCG 예방접종이 임시예방접종으로 지정됨에 따라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 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접종 대상은 4주 이내 신생아 및 생후 59개월 이하 미접종자 중 결핵 피부반응검사(TST) 음성인 아동이다.

보건소 BCG 접종은 격주 수요일 오전에 실시하며 사전 예약 후 접종 가능하다. 또한 주소지 상관없이 전국 경피용 BCG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에서 접종 가능 의료기관을 확인 할 수 있다. 관내 위탁의료기관은 연세소아과, 우리소아과의원이다.

접종 기간은 보건소는 2017. 11. 15.(수)부터 2018. 1. 10.(수)까지, 위탁의료기관은 2017. 10. 16.(월)부터 2018. 1. 15.(월)까지이며, 피내용 BCG 백신 공급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피내용 BCG 접종 중단 및 경피용 BCG 임시예방접종 지원 등 결핵 예방접종 지원이 변경된 만큼 신생아 보호자들이 혼선을 겪지 않도록 접종대상 보호자들에게 접종안내 문자발송 및 홍보를 통해 BCG 접종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BCG예방접종 관련 문의는 보건소 예방접종실 (041-750-438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