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제14회 공주국제미술제 어린이미술실기 대회 개최 -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국제미술제의 부대행사로 어린이들의 표현력과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한 제18회 공주시 어린이미술실기대회가 오는 20일 임립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주국제미술제 어린이미술실기대회는 단순히 대회에 참여하여 그림을 그려서 제출하는 단순한 실기대회가 아니라 세계 12개 국가에서 60명의 미술가들이 참여하여 진귀하고 독창적인 많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세계적인 미술가들의 작품을 경험하기 어려운 충남지역의 유아와 아동에게 기발하고 창의적인 미술작품을 체험하며 모든 어린이가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표현해 불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된 것이다.

이번 어린이미술실기대회는 어린이들의 솜씨를 겨루어 우열을 가리는데 목적을 두지 않고 어린이의 미래세계와 꿈을 표현해보는 상상화 그리기 대회로 이루어진다.

마음껏 상상하고 자유롭게 생각하고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기며 서로를 이해하는 방법을 미술에서 찾아보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고 한다.

바람직하지 못한 게임이나 놀이문화에서 벗어나 마음의 눈을 크게 뜨고 자연과 예술의 세계를 바라보며 느끼고 이해한 것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서로를 칭찬하고 격려하는 즐거운 상상화 그리기대회이다.

미술은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바르게 이해하고 자신의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깨우치는 유익과 즐거움을 주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이번 임립미술관의 어린이미술실기대회가 다른 대회와 차별화 된 점이라 할 수 있다.

어린이들에게 세계적인 작품을 감상하며 자신의 꿈을 이루어 가는데 유익한 경험이 될 이번 임립미술관 공주국제미술제 어린이미술실기대회는 당일 접수가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입장하여 오후 4시까지 그림을 그려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에는 만 3세부터 13세의 유아와 아동은 개인이나 단체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공주국제미술제 어린이미술실기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041-855-7749나 임립미술관 홈페이지(www.limlipmuseum.org) 또는 공주국제미술제 홈페이지(www.kgia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