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국립대전현충원(원장 권율정)은 다음달 4일 오전 9시 30분 현충원 보훈동산에서 ‘제11회 보훈사랑 현충원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시민들의 나라사랑 정신과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보훈둘레길 빨강길과 주황길, 메타세퀘이아길을 순회하는 A코스 4.2km와 보훈둘레길 보라길과 쪽빛길, 충혼지를 순회하는 B코스 4.2km로 나누어 진행된다.

걷기대회와 함께 클래식과 팝송, 가요가 함께하는 보훈음악회, LED TV, 자전거, 청소기 등 푸짐한 상품이 가득한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려 참가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경품추첨은 참가자 1인당 1표씩 공정하게 실시해 당첨자도 뿌듯하게 생각하고, 다수의 탈락자도 아쉬움을 덜 느끼게 된다.

권율정 원장은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현충원을 걸으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분들에 대해 감사하며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1회 보훈사랑 현충원길 걷기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전현충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선양팀(☎042-820-706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