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GO 즐기GO 느끼GO 꿈Job는 진로체험 운영

[대전투데이 예산=양성업기자]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심장근)은 오는 19일(목) 10시부터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중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 예산군 자유학기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예산군청소년수련관(예산군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자유학기 활동을 하며 진로선택 고민하는 예산지역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체험활동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박람회는‘보GO 즐기GO 느끼GO 꿈Job는 진로체험’을 주제로 ▲진로직업체험관 ▲진로토크 ▲진로소통 멘토링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하는 독서樂서 ▲미래파도 캠프 등 5개 테마 42개 부스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한국토종씨앗박물관, 예산소방서, 예산상담복지센터 등 관내 유관기관은 물론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과 삼성디스플레이가 후원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아이돌오디션체험, 마술사, 우주과학자, 바리스타, 애견관리사, 항공조종사, 레고디자이너, 교복디자이너, 캘리그라피, 우드공예, 슈가크레프트, 특수분장 등의 체험이 37개 야외부스에서 진행된다.

또한 클라이밍, 제과제빵, 통기타연주, 실용음악, 공예체험 등이 5개 실내부스에서 진행되며, 팝페라 가수와 인문학강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진로토크쇼가 개최된다.

심장근 교육장은“학생들이 우리의 미래이며 이들의 꿈이 우리나라를 만들어간다”고 말하고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전문직업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미래 직업을 체험하며,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7 예산군 자유학기 진로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예산교육지원청 교육과(☏041-330-3631)나 예산군청소년수련관(☏041-331-82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