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음봉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이강수)은 지난달 31일, 음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희원)와 음봉면 내 독거노인세대에 대한 담장 보수를 실시했다.

대상자는 지난 집중호우 등으로 지반이 약해진 상태로 낡고 오래 된 블록 담장이 무너진 저소득 독거노인가정인 최ㅇ분(83) 어르신으로 음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행복키움추진단)에 복지반장의 요청으로 실시하게 됐다.

인주면 에스와이패널(주)의 판넬, 영인면 천아스틸(주) 사각파이프를 후원받아 행복키움 추진단원 7명의 자원봉사 동참으로 담장보수를 진행했다.

이강수 단장은 "지역 내 어려운 가정에 도움을 주신 업체에 감사를 드린다.아울러, 요즘 농번기에 바쁘신 중에도 참여해 주신 행복키움 단원들에게도 감사를 드린다. 오늘과 같은 나눔들이 이웃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음봉 마을 만들기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음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김희원 면장, 이강수 단장)은 "고령의 어르신 가정에 여러 기업체의 후원과 추진단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음봉면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되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음봉면 지역사회복장협의체에서는 지역 내 어려운 가정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희망과 행복을 나눠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봉면은 지역사회 내의 여러 유관 기관들과 상호 협업을 통해 지역의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복지를 함께 증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