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탕정면 주민자치회(회장 한종태)가 오는 25일(금) 18시 30분 탕정면사무소 옆 어린이공원(탕정 제2산단 3호공원)에서 '제6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주민화합 분위기를 조성해 탕정면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탕정면 주민자치회의 전반적인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큰 행사 중 하나다.

행사는 16시부터 서예, 천연비누, 화장품 등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18시부터 식전행사인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및 주민자치 발전 유공자 등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는 의식행사, 프로그램 발표회인 본 행사 순으로 이어진다.

발레, 리듬줄넘기, 방송 댄스, 벨리댄스 등 11개 교실의 주민자치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시민 및 관광객들 앞에 마음껏 장기를 뽐내는 시간과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하며 축제장의 즐거운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한종태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스스로 참여하는 주민자치를 통한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탕정면 주민자치회가 선진모델로 전국에 소개되고 있는 만큼 주민자치 실현의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