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김태선기자] 중구 중촌동(동장 김주현) 주민자치프로그램인 ‘서예교실’의 평균나이 75세 회원 10여 명은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제14회 충청서도대전’ 출품을 앞두고 연습을 거듭하고 있다.

회원들은 지난해 작품대전에서 모두 입선 또는 특선에 당선되는 영광을 안았으며, 입선자들은 이번 대회에서 특선을 향해 연습중에 있다.

(사)한국서도협회 대전충남지회장인 조태수 강사의 지도하에 실력이 꾸준히 향상된 이한형 서예교실 회장과 김순희 총무는 작가로 등단하기도 했다.

회원 이재만(남,76)씨는 “서예에서 작가로 등단하기 위해서는 대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점수가 총점 15점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 일반인들이 열심히 노력해도 10~15년은 걸려야 하는 어려운 결과물이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붓글씨는 한번 붓이 지나가면 보완할 수 없고 획이 조금만 비뚤어져도 금방 표시가 나는 등 그림 그리기와는 차원이 다른 힘든 일이다”고 전했다.

조태수 강사는 “회원들이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마음을 수양할 수 있도록 진심어린 지도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예교실 이한형 회장은 ‘만물을 고요한 마음으로 관찰하면 스스로 이치(진리)를 알게 된다’는 붓글씨 표구를 중촌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며 위민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