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은기·이하 대전과기대)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8학년도 전문대학 수시입학 정보박람회’에 참가, 전국 수험생들에게 수시 입학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첫 주최하는 이번 전문대학 수시입학 전문박람회에 참가하는 대전과기대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교욱부로부터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 최우수대학과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으로 지정받는 등 전국 최고의 전문직업인 양성 커리큘럼 등 대전과기대만의 특성화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전과기대는 특히, 사회 수요에 맞춰 신설된 전기과를 비롯한 향후 취업전망이 밝은 다양한 학과의 미래 직업을 설명하고, NCS(국가직무표준) 기반에서 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학의 위상을 제시, 수험생들에게 미래의 꿈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에게 해당 학과 교수들이 직접 심도 깊은 상담을 벌이고, NCS를 기반으로 한 산업현장 중심의 실무능력과 취업 연계성을 수험생들에게 인식시킬 계획이다.

김은기 총장은 "예비 수험생들이 상담 후에는 자신의 진로를 확실히 정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불어넣을 것“ 이라면서 ”이번 박람회가 지역은 물론, 취업을 목표로 하는 전국 수험생들의 꿈이 대전과기대에서 펼쳐질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8학년도 전문대학 수시입학 정보박람회는 대전과기대 등 전국 82개 전문대학이 참가할 계획으로, 오는 9월11일부터 29일까지 수시1차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