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탕정면(면장 서장원)은 지난 16일부터 17까지 1박 2일으로 강원도 고성 파인리즈리조트에서 '제2회 행복키움추진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에 전국 첫 사례로 추진하며 거둔 큰 성장을 바탕으로 올해도 지속 추진함으로써 행복키움추진단이 지역복지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가는 복지허브화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워크숍에서는 타 자치단체, 타 읍면동에서 없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분과구성을 통해 역량강화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은 분과장을 중심으로 분과별 토론과 함께 기존 추진되고 있는 복지허브화 사업에 대한 재진단 및 향후 개선사항, 발전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거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서장원 면장은 "그동안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며 작은 희망이나마 함께 나누고자 노력해 왔던 행복키움추진단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서 재도약하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탕정의 지역복지를 이끌어 나가는 복지리더로서 행복키움추진단의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 활동은 보건복지부를 통해 전국 우수사례로 소개되며 경기도청, 대전시청, 익산시청을 비롯한 타 자치단체 우수사례 발표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그 내용을 배우고자 전국 읍면동에서 벤치마킹 방문도 쇄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