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대전지역 장애인들의 체육한마당 대축제인 제28회 대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관내 5,000여명의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15일(목) 개회식이 충무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대전광역시장애인체육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15~’16년도 2년 연속 17개 시‧도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대회로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도 크게 기여하는 뜻 깊은 대회이다.

개회식에서는 이현주 정무부시장이 장애인체육활성화를 위해 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김경훈 시의장과 설동호 교육감의 장애체육인들의 격려가 이어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개회식 당일 개최된 어울림체육한마당에서는 2,500여명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휠체어계주 등 10개 종목에 참가 웃고 즐기는 한마당 잔치를 이루었다.

내일부터 24일까지는 1,200여명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팀을 구성하여 15개 생활체육종목이 개최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장애인체육회 전병용 사무처장은 “대전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우수한 대회운영으로 타 시도의 벤치마킹이 되고 있는 대회로서 우리 대전의 자부심이 되는 대회이므로 앞으로도 계속 발전시켜 장애인생활체육대회의 모델로 만들 것”이라고 대회개최의 의의를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