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체계·전력지원체계와 4차 산업혁명 융합기술 특별전시관 운영

대전시(시장 권선택)와 육군교육사령부, 국방기술품질원이 공동주최한‘2017 첨단국방산업전 및 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이 국방 관련 산․학․연․군․관 관계자 1000여 명과 해외 바이어 및 무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3일 오전 10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장재환 육군교육사령관, 이재관 대전광역시 행정부시장, 이헌곤 국방기술품질원장이 주관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과 미래 군사력 건설을 위한 전력소요 창출’이라는 주제 아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오는 16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군 적용이 가능한 첨단 과학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전시회와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행사는 이외에도 각 병과학교별 미래 전투발전을 위한 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과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운용자인 군으로부터 제품의 장․단점을 청취하여 제품에 반영할 수 있는 컨설팅이 진행되는 군 활용성 간담회도 열릴 예정이다.

국방분야 첨단 민간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첨단국방산업전에는 한화, LIG넥스원, 풍산 등 방산 대․중견기업과 대전시가 지원하는 국방기업 15개사 25부스 등 70개 업체 108개 전시부스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첨단과학기술이 결합된 첨단무기와 기술을 선보이고, 한화, 네오넥스, ADD가 4차 산업혁명의 융합기술 특별전시관을 운영한다.

또한, 15일까지 진행되는 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에서는 국방 관련 첨단기술을 소개하고 현용전력을 극대화하고, 미래전력을 창출할 수 있는 우수한 국․내외 민간기술의 군 활용방안에 대하여 발표 및 논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첨단국방산업전 및 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이 다른 방산전시회와 다른 점은 행사 기간 중 전시된 품목에 대한‘군 활용성 간담회’를 실시함으로써 운용자인 軍과 개발자인 연구기관(방산업체) 간 개방적인 의사소통을 한다는 점이다.

육군교육사령관 장재환 중장은 개회사에서“첨단 민간기술의 군사적 활용방안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국방 관련 첨단기술의 발전 동향을 국민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라고 밝혔다.

시 이재관 행정부시장도 환영사를 통해“첨단국방산업전은 대전시 국방산업육성의 추진 성과물의 전시장이고, 새로운 제품 개발에 진력해 온 기업들의 발표장임과 동시에 미래 전력창출과 현 전력 극대화를 원하는 군에게는 민간의 우수한 기술 발굴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