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병대)는 지난 23일, 25일 이틀 간 국가식품클러스터(전북 익산시)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 특화교육(1차)’을 3학년 2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는 식품산업진흥법에 따라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육성 및 관리와 참여와 관리기업 및 기관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소관의 특수법인이다. 이번 특화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식품 산업을 선도할 Young 마이스터 양성’이라는 학교 이념에 걸맞게 ‘건강기능식품 GMP 역량강화’, ‘식품패키징 이론과 실무’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이수했다.

품질이 우수한 건강기능 식품 제조에 필요한 요건을 설정한 기준으로 위생적 품질관리를 보증하기 위한 제도인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GMP)’에 관한 교육이 진행되었고, 식품분야를 비롯해 전 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패키징 기술’에 대해 패키징 개론, 포장 소재, 인쇄 방법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식품 영(Young) 마이스터’로서 가져야 할 자세와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병대 교장은 “취업에 가까워진 3학년 학생들이 실제 현장으로 나가기 전, 전문지식을 충분히 쌓고 취업에 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