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양진영)는 지난 3월 30일 충남 태안에 위치한 안중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및 안중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MT를 시행했다.

이 행사에는 치위생과 1, 2학년 학생 74명이 참여하였으며 유치원생들과 초등학생 1~3학년, 4~6학년 총 55명을 대상으로 대상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구강보건교육이 이루어졌다. 유치원생들에게는 친숙한 캐릭터로 연극과 노래를 통해 칫솔질의 중요성에 대하여 교육하였고, 초등학생들에게는 게임, 놀이 및 체육활동으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꼭 알아야할 치아우식병과 치주질환예방, 구강관련 응급상황대처 및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을 교육하였다.

이번 행사는 안중초등학교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증진을 목적으로 겨울방학부터 치위생과 학생들이 기획하였고, 지도교수의 지도와 선후배 멘토링을 통하여 전공분야를 학습하는 등 교육봉사활동을 준비하는 시간을 갖었으며 구강보건교육자로서 역할과 소명, 치위생사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도록 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양진영 교수는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는 지역사회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전공실무 능력향상과 봉사정신 함양을 위하여 영역과 대상을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