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송림리 일원 1.4ha 맥문동 단지 조성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장항읍 송림리 일원에 1.4ha의 대규모 맥문동 단지 조성을 추진 한다고 밝혔다.

맥문동 꽃은 8월경에 개화하여 여름 피서철에 단지내 솔바람 길과 해송 군락이 장관을 이루어 질것으로 보고 전국의 사진작가들과 가족단위 휴양객들에게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며, 주변의 산림욕장, 국립 해양생물 자원관, 장항 스카이 워크와 더불어 서천군의 또 다른 볼거리로 자리매김 할 것 이라고 했다.

이번에 조성하는 맥문동 꽃 조성 단지는 지난해 1.3ha에 이어 이번에 1.4ha 규모로 연접하여 조성하는 것으로 단일 규모로는 전국 최대의 맥문동 단지로 조성했다.

특히, 단지내에 맥문동 관련 시비 조형물을 설치하여 관광객 들에게 포토존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한 관광객의 유입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송림 지역의 아름다운 경관자원을 잘 활용해 또 다른 지역의 관광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며 “장항의 명소화를 위한 맥문동 조성 사업은 군민들과의 약속인 부서장 직무 성과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사후관리 등에도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잘 알려진 상주시의 맥문동 단지는 매년 전국의 많은 사진 작가와 가족단위 휴양객이 찾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서천군에서는 상주시보다 입지여건이 더 양호하다는 판단 아래 전국 최대 규모의 맥문동 단지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