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다락원 생명의집 대공연장에서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일로일기 발표대회’가 지난 23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일로일기(一老一伎)’는 금산군보건소에서 겨울철 농한기동안에 어르신들의 아름답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평소 생활습관 개선 및 건강한 체력을 유지 증진시키고자 마련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약 3개월에 걸쳐 농한기 농촌 어르신들의 삶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운영된 일로일기(노인 1인당 1가지 건강댄스, 체조 익히기)사업이 결실을 맺는 자리였다.

작년 발표대회 때 보다도 훨씬 다양한 체조와 춤, 댄스 등을 선보였고 팀별 각양각색의 무대연출을 통한 퍼포먼스, 아이들도 함께 나와 춤을 선이는 등
관객들의 찬사가 쏟아졌다.

찬조출연으로 토리패와 어린이집팀들의 축하 공연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으며 대회장 안팎에서는 중부대 사회체육학과들의 봉사활동이 펼쳐져 훈훈함을 더했다.

이날 수상팀은 ▲최우수상(건강백세상) 가슴으로 뛰어라 복수팀, 부리면 백세인생팀, 아이러브 코리아 금성팀, 이럴줄 몰랐어 부리팀 ▲우수상(만수무강상) 남일 우리가최고야팀, 사랑해요 진지자라 추부팀, 상곡리 아리랑팀, 아! 대한민국 진산팀, 추부 건강깻잎팀 ▲박수갈채상 남이 진악산팀, 두두리 산꽃팀, 복수 위풍당당팀, 운동이 최고야 제원팀, 진산 어울림팀이 차지했다. 고령의 나이에도 대회에 참여한 남·여 어르신 박순월(여/88세, 군북면 상곡리), 이명인(남/95세, 남일면 음대리)님이 장수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