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 이인호)는 23일,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김근종)과 긴밀한 파트너쉽을 바로 세우는 초석을 마련하고자 산·학 협력 협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양 기관은 상호 교류협력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며 특히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김근종이사장은 한국폴리텍IV대학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었고, 양 기관의 상생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에 있어서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이인호 학장과 많은 대화를 나누었다.

특히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연구 및 교육활성화 모색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재직자들의 지속적 역량향상 교육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재학생의 현장실습, 현장견학 기회제공 ▲기타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직무분석 및 새로운 직무개발 등에 있어 상호협력 할 것을 약속했다.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은 대전광역시 공공시설물 등의 효율적인 관리, 운영과 시민의 편익도모 및 복리증진을 위해 2001년 1월 설립, 현재 환경기초시설과 체육시설 등 4개 분야의 공공시설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환경시설에는 하수처리장, 위생처리장, 대청호오염방지시설, 체육시설에는 한밭종합운동장, 월드컵경기장, 용운국제수영장, 장사/복지시설에는 기성복지관, 무지개복지센터, 장사시설, 도시기반시설에는 타슈, 역전지하도상가 등 수많은 공공시설을 효율적으로 책임, 관리하고 있다.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김근종 이사장은 전기전자, 기계 등의 전문분야 등 공과계열의 다양한 교육 필요성을 체감하고 이를 위한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의 협조를 언급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이인호 학장은 모범 재학생의 지속적 채용과 현장 견학, 실습 등을 협조하는 방안을 제안하였으며 더불어 각 기관이 “더욱 발전된 파트너쉽을 발휘하고 지속적인 협력과 상호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