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농업기술센터-천안제일고등학교, 10월 25일∼30일 천안시청에서 국화전시회 개최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이진호, 이하 ‘제일고’)와 함께 10월 25일~10월 30일(일)까지 5일간 천안시청에서 ‘2016년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국화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대륜작, 현애작, 입국, 분재국, 일간국, 화단국 등 총 1500여점의 다양한 국화작품을 전시해 시민들이 가을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고, 관람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휴일(09:00~18:00)도 전시 개방한다.

올해는 지난 3월부터 제일고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형태의 수준 높은 국화 작품 감상과 함께 시민대상 국화화분심기 무료체험도 진행하여 더욱 풍성한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무더웠던 여름동안 학생들의 교육활동 노력으로 피워낸 국화꽃은 학생들의 자신감을 극대화시킬 뿐 아니라 생명에 대한 경이로움과 전공분야에 대한 직업관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성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전시회가 학생들에게 보람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