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지역 대학생 창업 열기 뜨거워 -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윤준원)는 4일 센터에서 충북지역 대학생 50여명과 함께 오감만족 IF(Idea Factory) 창업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에서 주최, 중소기업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진흥원이 주관하여 청년창업가를 꿈꾸는 지역대학생들에게 청년창업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창업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경험의 장을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청년 창업가들을 초청하여 창업 성공 사례발표와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으며 모의 크라우드펀딩 형식의 창업아이템 경진대회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또한, 최근 소자본 창업가들에게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크라우드펀딩’의 개념과 사례를 짚어보고 Design thinking을 활용한 야채활용(Vegetable) 자동차 제작시험 경진대회를 열어,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전수와 체험활동이 균형있게 이루어졌다.

이밖에도,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청년 창업과 일자리 확대 기반조성을 위해 온라인쇼핑몰 창업교육과정(심화교육과정)과 벤처창업과정(충북대, 한국교통대), 6개월챌린지플랫폼사업, 크라우드펀딩 퍼레이드 등의 지원으로 충북지역 창업 생태계에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 윤준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학생들의 열기에 놀랐다”며 “창업에 대한 충북지역 대학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이런 유용한 창업지식을 나누고 학생들의 꿈을 도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