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 사업 출범식이 지난 27일,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프라임 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사업성과 확산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 출범식에 순천향대는 서교일 총장, 김승우 경영부총장을 비롯한 처장단이 참석하였으며,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PRIME 사업 회원교 총장과 대학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원광 윈드앙상블’의 식전 공연에 이어 사업 선정대학 소개로 시작됐다.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급변하는 사회 수요에 맞는 미래 인력양성과 고등교육 혁신, 대학 발전, 대학의 세계적인 수준화 등을 위해 PRIME사업이 성공해야 한다"며 "국가와 사회의 미래가 달린 만큼 교육부와 정부도 이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PRIME 사업에 선정된 21개 대학에 국민의 관심과 기대가 높다. 회원교 모두 굳건하게 꾸준히 진척시켜나가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협의회 회장교인 건국대 송희영 총장은 “오늘부터 시작되는 PRIME 사업은 우리나라 대학혁신에 큰 영향을 미치고 국가공동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우리의 노력이 공동체의 성장과 국가의 경제발전에 도움이 되기 위해 회원대학들이 각오를 다져 합심하고 협력하여 사회의 변화를 극복하고 우려의 목소리를 기대와 희망의 목소리로 바꿀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준식 사회부총리와 선정대학 총장들이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버튼 터치로 PRIME사업의 공식 출범을 선포하는 기념식을 갖고 21개 대학에 각각 사업단 현판이 전달됐다.

한편, 순천향대는 이번 PRIME 사업 대형 부문에 선정된 9개 대학 중 하나로, 연간 약 150억원씩 3년간 지원받게 된다. 앞으로 웰니스 산업분야의 실무인재를 양성을 위해 기존의 강점 영역인 MediTech분야, 미래 육성 영역인 SmartTech 분야, HumanTech 분야의 통섭형 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웰니스 산업을 이끌어갈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