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정상범기자] 미담장학회(공동대표 김인호)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전국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Coding your dream'이라는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위 프로그램은 이번달 2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미담장학회 8 개의 지역본부(KAIST, 울산과학기술원, 부산대, 금오공대, 부경대, 충남대, 광주과학기술원, 대구 과학기술원) 대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약 1년동안 진행된다.

전국 7개지역(서울, 대전, 울산, 부산, 광주, 대구, 구미) 에서 진행되며, 특히 서울에서는 북한 이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코딩교육을 진행하고, 나머지 비수도권에서는 저소득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21일 발대식을 진행했던 울산과학기술원(UNIST) 정현욱 미담장학회 회장은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 미담장학회가 함께하는 2016 coding your dream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아동센터 학생들에게 훌륭한 교육의 장을 제공함과 동시에, 뜻 깊은 교육기부를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부산지역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던 부산대학교 미담장학회 이주은 회장은 “세계적으로 코딩 교육의 중요성은 점점 강조되고 있지만 IT 강국인 우리나라에서도 지방에 거주하는 아동 및 청소년들은 쉽게 코딩 교육을 접하기가 어렵다. 부산대학교 및 부경대학교에서 미담장학회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협업하여 부산 지역 아이들에게 코딩교육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고, 멘토링의 수혜를 받는 멘티들이 멘토로 성장하는 선순환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미담장학회는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09년 무료교육봉사를 시작하여 현재 전국 각 지역의 14개의 대학교(KAIST, UNIST, 부산대, 전남대, 경북대, 금오공대, 제주대, 한동대, 충남대, 부경대, 한남대, 대구교대, GIST, DGIST)를 기반으로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교과목 및 진로 멘토링을 중심으로 무료 교육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취약 계층 청소년뿐만 아니라 일반 청소년 및 노인, 장애인에게도 무료교육 봉사를 실시하여 교육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