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한밭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선(LINC)사업단이 ㈜펫박스(대표 이현석)와 글로벌 산학협력 활성화 및 확산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체결을 통해 한밭대 LINC 사업단은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 창업보육 지원, 상용화역량 강화, 판로개척 강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한밭대 LINC 사업단은 충청권 창조경제 산학협력 HUB로서 ▲산학일체형 체제 ▲창의인재양성 취업률제고 ▲창업역량강화 일자리 창출 ▲전주기적 기술사업화 성과창출 ▲비공학계열 산학협력 활성화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이로 인해 ㈜펫박스는 ▲창업보육 지원 ▲자금조달/투자유치 ▲법률/특허 ▲재직자 전문성향상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R&D과제 ▲상품화 지원 사업 선정 등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반려동물 큐레이션커머스 ㈜펫박스는 맞춤형 상품추천 및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고객DB를 분석하여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고 있으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IOS)을 통해 더욱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펫박스 이현석 대표는 “반려동물 시장이 대폭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MOU를 통해 기술 및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여 많은 고객들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금조달을 통해 사업 확장으로 애완용품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펫박스는 2012년 8월, 대전 청년창업 500 A등급 선정됐다. 국내최초 애완용품 서브스크립션. 큐레이션 커머스다. 2013년 1월 서비스를 베타 론칭했으며, 6월 오픈마켓,이마트,롯데쇼핑,NS홈쇼핑 등 15개 사이트들과 제휴했다. 2014년 7월 벤처기업 인증받았다. 2015년 12월 안드로이드와 iOS 어플을 론칭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