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예산확보와 공공기관 및 기업 유치 등 추진해 낼 “힘 있는 정치인” 필요

19대 국회의원 종합헌정대상을 수상하고 지난해 우수 의정활동으로 11번의 우수상을 수상할 충남의 대표적인 의원, 한번도 구설수에 휘말리지 않고 4선에 도전하는 양승조 후보를 만나서 긍의 정치철학과 주요공약, 그리고 천안발전에 남다른 열정을 쏟아온 긍의 정치역정과 소신을 간략히 들어본다.(편집자 주)

*천안 병선거구에서 총선 출마를 결심하게 된 이유를 유권자들에게 밝혀주십시오.

지금 대한민국에는 의정활동에 성실하고 국민에게 겸손한 국회의원이 필요합니다.
성실과 원칙, 깨끗한 정치로 인정받는 저 양승조가 있다고 자부합니다. 2015년 의정활동 11관왕, 제19대 국회의원 종합헌정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금 천안에는 더 큰 예산 확보와 공공기관 및 기업 유치 등을 추진해 낼 “힘 있는 정치인”이 필요합니다. 저 양승조에게 4선의 큰 힘을 만들어주십시오. 일등도시 천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저 양승조! 충청권을 대표하여 민주당 최고위원에 당선되었습니다. 제1야당 사무총장을 지냈습니다. 중앙의 “큰 정치인”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천안시민 여러분의 선택으로 천안 대표, 대한민국의 큰 정치인 양승조로 만들어 주십시오. 파탄지경에 있는 서민경제를 해결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지역에서 정치활동을 활발히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내용을 간략히 설명해주십시오.

봉사활동, 민생현안활동, 주민참여사업, 당원교육사업 등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으로는 김장봉사, 사회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취약계층 연탄 배달, 독거노인과 노숙인 무료 급식, 사회복지시설 노후시설 교체 및 지원입니다.
민생현안으로는 송전탑 이설 진행 및 CCTV 설치, 마을 상수도 지원 조례제정 및 상수도 보급을 손 꼽을 수 있습니다.
주민 참여사업으로는 국민예산마켓 참여와 뿌리당원 발굴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당원교육사업으로는 SNS 교육, 중앙당 및 충남도당 교육을 기본으로 신년산행, 신년교례회를 통한 당원 교육 사업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유권자들에게 주요 공약은.

국정 공약으로 5대 분야 22개, 천안 공약으로 5대 분야 16개를 주요 공약으로 만들었습니다.

천안을 일등도시, 중심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5대 공약으로는
첫째, 천안역사 전면적인 확장 신축
둘째, 남부지역 종합스포츠센터 신축
셋째, 남부지역 노인과 장애인 등을 위한 종합복지관 신축
넷째, 수도권 전철 독립기념관까지 연장
다섯째, 남부지역 고등학교를 신설입니다.

다음으로 5대 국정공약입니다.
첫째,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수도권 규제를 강화입니다.
둘째, 고등학교까지 의무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에 대한 국가 책임을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자영업자 카드수수료를 인하하겠습니다. 우대수수료 적용대상을 3억원으로 높이고, 카드 매출 1천억 이하 일반 자영업자의 카드 수수료가 2.3%를 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법인세 인하, 부자감세 등 감세조치를 원상회복시켜 복지확대와 서민지원에 필요한 세수를 확보하겠습니다.
다섯째, 상시적 업무에 종사하는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등 비정규직과 일용직의 규모를 줄이겠습니다.

양승조와 더불어민주당은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4선 의원의 힘으로 천안을 일등 도시, 중심도시로 만드는 비전을 창출하겠다는 약속 꼭 지키겠습니다.

*현재 천안 병지역에 해결해야 할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이고 대안은.

저는 천안 전체의 균형발전이 가장 중요한 현안이고 또한 천안 전체의 발전을 위해서는 천안의 관문인 천안역 주변 원도심 활성화가 중요한 현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천안역사 확장 신축을 추진해 왔고 조만간 그 결실을 천안 시민 여러분께 전달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광덕과 풍세 지역은 농업진흥구역 중 불합리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해제하는 것과 풍서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지속 추진, 광덕산 주변 관광인프라 개발, 태학산 치유의 숲 조성, 차집관로 설치 등을 통해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먹을거리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거지역은 법원과 검찰청의 신축 이전 완료를 통한 행정타운 활성화, 주민들의 문화와 여가 활동을 위한 종합 체육관과 종합복지관 설치, 전신주 지중화를 통한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통학 가능한 거리 내 고등학교 신설 등이 주요 현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보자님의 장점은.

천안시민의 목소리에 얼마나 부응하고 준비되어 있느냐가 경쟁력의 핵심으로 봅니다. “국민만을 위하는 국회의원다운 국회의원”, “천안 발전을 이끌 힘 있는 일꾼”, “정치, 경제적으로 540만 충청인을 대변해주고, 나아가 분열과 갈등의 대한민국을 화합과 통합으로 이끄는 큰 정치인”. 이것이 지금 천안시민이 바라는 천안대표의 상이라고 봅니다. 또한 이것은 저 양승조가 받들어 이뤄내야 할 소명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에는 성실과 원칙, 깨끗한 정치로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양승조가 있다고 자부합니다. 2015년 의정활동 11관왕, 제19대 국회의원 4개년 평가에서 종합헌정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앞으로도 성실과 원칙의 깨끗한 정치인, 대한민국 표준 국회의원이 되어 천안시민의 자부심을 지켜드릴 것입니다.

천안의 성장 동력과 일자리에 비상등이 켜지고 있습니다. 수도권 규제 완화로 기업과 인력이 다시 수도권으로 유턴하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더 이상의 천안의 성장세는 기대하기 어럽습니다. 지금 천안에는 천안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 공공기관 및 기업 유치 등을 추진해 낼 힘 있는 중앙 정치인, 큰 일 해내는 큰 일꾼이 필요합니다. 지난 12년간 천안 발전에 혼과 땀을 쏟고 검증된 양승조에게 4선의 큰 힘을 모아주시면 일등도시 천안으로 보답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지금 대한민국은 충청 시대입니다. 충청이 나서서 세대와 가치, 그리고 지역의 조화를 이끌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현 시기 민주주의와 서민경제, 남북 관계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대의 대의와 가치를 지켜온 충청인의 기개가 필요합니다. 충청권을 대표한 당 최고위원 당선과 제1야당의 사무총장을 통해 중앙의 큰 정치인으로 성장하는 저에게 충청 시대 큰 역할을 해낼 기회를 주시기를 바랍니다.

*국민들로부터 정치 불신이 갈수록 높은데요. 해결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한마디로 파란불에 건너고 빨간불에 서는 것, 즉 원칙과 정도가 지켜지는 정치 실천입니다. 여기에 서민과 사회적 약자,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가 정치의 기본으로 잡아야 한다고 봅니다.

특히 저는 세월호 참사는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것이 국민의 생명과 삶을 지키는것임을 일깨워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세월호 참사에 하나부터 열까지 정상적, 즉 원칙과 기준이 지켜진 게 하나도 없었다는 것입니다, 결국, 원칙과 정도가 지켜지는 국가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나라를 만드는 것이 정치권의 역할이고 솔선하는 것이 정치인의 책무라고 봅니다.

국민들이 바라시는 원칙과 정도의 정치, 파란불에 건너고 빨간불에 서는 정치를 맨 앞에서 가장 성실하게 실천하는 정치인 양승조가 되고 싶습니다.

*후보자님의 정치철학은.

몸에 이롭고, 아픈 몸을 낫게 하는 좋은 약 같은 정치를 하고 싶습니다, 특히 낮은 곳에서 삶을 지켜가고 계시는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국민들의 삶을 지켜주고 품어주는 정치를 최우선으로 하고 싶습니다. 저 스스로는 파란불에 건너고 빨간불에 서는 것, 즉 원칙과 정도가 지키는 정치인으로 남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