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개정 교육과정 설명회 및 자녀와의 소통법 특강 개최 -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조병택)은 지난 16일 관내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부모 120여명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청내 대회의실에서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은 2017년에는 초 1․2학년을 시작으로 연차 적용되며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는 교육과정으로 이번 설명회는 조정민 연구사(교육부)의 강의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와 자유학기제 설명, 대입방향에 대한 내용과 함께‘소통의 정석’저자인 원기범 아나운서(경인방송)를 초청하여 학부모의 자녀 이해와 소통 방법에 대한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공부! 공부! 하며 무조건 외우게 하고, 종일 학원 돌리며 아이에게 잔소리만 하고 진정한 소통을 하지 못했던 거 같아 미안한 생각이 들었다”며,“앞으로 아이와 마음이 소통하는 대화를 시도해 보겠다”고 연수 소감을 피력했다.

공주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는“다양한 프로그램과 연수 등을 통해 학부모의 자녀 교육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행복한 공주교육 구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