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와 소셜센터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만난다

[대전투데이 내포=이지웅기자] 홍성군은 홍주성천년여행길 코스 및 여행 정보를 한데 모은 홍주성천년여행길 홈페이지(http://hs1000road.or.kr)가 오는 15일부터 본격 운영된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천년의 역사를 담은 홍주성천년여행길의 가치를 잘 알리고, 이 곳을 찾은 관광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이 홈페이지를 마련했다.

앞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천년여행길 소개, 코스 정보, 사전 여행 팁, 3D지도 서비스, 홍보영상, 웹드라마, 테마여행 답사기 등 이용자 중심의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만나 볼 수 있게 된다.

이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데스크톱 등 사용자의 기기별 상황에 맞추어 여행 시는 물론 어느 곳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 홍주성천년여행길 전용 SNS 게시글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소셜센터가 홈페이지와 함께 한곳에서 통합 운영되어 사용자와 더욱 가깝게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사용자 코스 이동 경로에 맞춘 통합 가이드 서비스가 적용되어, 코스안내, 영상, 지도, 여행 팁 등의 정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앞으로 추가 운영 예정인 홍성 홍주성 천년여행길 BLE 앱, 키오스크를 통해서도 해당 정보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홍주성 천년여행길 SNS는 시험 가동을 마치고 1월 20일부터 본격 운영되며, 홈페이지 접속은 인터넷 주소창에 주소를 입력하거나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홍성 홍주성천년여행길’, ‘천년여행길’ 등을 검색하면 된다.

홍주성천년여행길 BLE 앱은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 스토어(1월 중 서비스 오픈 예정) 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고, 천년여행길 코스 이동시 활용 가능하며, 앱을 통해 다양한 행사, 이벤트를 안내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장에서 유용한 정보, 소통할 수 있는 정보를 통해 앞으로도 홍주성천년여행길은 물론 홍성을 널리 홍보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