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작년과 달라진 점은?

- 목원대학교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전형(일반학생, 사회적배려자, 지역 인재), 학생부종합전형(목원사랑인재), 실기위주전형(일반학생, 특기자)으로 핵심 전형요 소위주로 표준화된 체계 내에서 전형을 시행하며,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 2016학년도 수시모집 교과성적 반영방법이 음악대학을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반영 교과수는 총 4과목이며, 반영교과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중 교과별 1과목씩 이수단위가 높은 학년별 4개 과목을 반영한다.

2. 수시지원의 팁을 준다면(지원요령, 유의사항 등등)

- 목원대학교 수시지원 시 팁으로 지원요령은 학생부 교과(일반학생∙사회적배려자∙지역인재)는 학생부 80% + 면접 20% 반영하고, 사범대학(국어교육과, 영어교육과, 수학교육과, 유아교육과)은 학생부 70%, 면접 30% 반영함으로써 면접반영비율이 높은 편이며, 예.체능계열은 학생부와 실기고사를 반영하여 선발 하는데, 음악대학만 특별히 실기고사 성적 100%로 선발한다. 그리고 학생부 종합전형(목원사랑인재)은 1단계 서류평가 학생부(교과, 비교 과), 2단계 1단계 성적 50% + 면접 50%으로 선발함에 따라, 전형요소별 반영비율을 수험생들은 꼼꼼히 체크해봐야 한다.

- 수시 지원 시, 유의사항으로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 지원 횟수가 최대 6회로 제한되며, 6회를 초과하여 원서접수를 시행한 것이 확인되면 원서접수(전형료 결제) 시간 순서상 6회 초과의 접수는 취소 처리된다. 수시모집 지원방법(6개 전형 이내 지원가능)은 문과에서 이과로 이과에서 문과로 교차지원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형유형(정원내/정원외 포함)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단, 전형내에서의 모집단위별 복수지원은 불가하다.

3. 학생들이 눈여겨 볼만한 학과를 소개해 주신다면.(특성화학과 소개)

- 교육부에서 2014년도에 새롭게 추진한 CK사업(University for Creative Korea)에 대학자율형의 ICT기반 유니버셜디자인 융합.창의인재양성 사업단(정보통신융합공학부.산업디자인학과), 국가지원형의 Neo K – Culture 킬러 컨텐츠 개발 인재 양성 사업단 (광고홍보언론학과.중국학과.역사학과), 통일을 대비한 사회통합형 종교지도자 양성 사업단(신학과), 미래 생명자원 발굴.활용 전문 인력 양성 사업단(미생물나노소재학과.생의약화장품학부.의생명.보건학부) 총 4개 사업단이 선정되었다.

- 특성화학과는 17억 9천만원(5년간 총 89억 5천만원)의 특성화사업비를 모두 학생경비로 사용하여 대학의 교육여건과 학부교육의 질을 향상하게 되었고, 특히 경쟁대학 대비 구조개혁대학평가 등에서 대학 경쟁력을 확보, 비교우위를 선점하여 대학의 지속성장을 위한 여건을 조성하게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특성화학과들을 눈여겨 볼만하다.

4. 학생들은 장학금 지원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장학금 혜택을 소개해주신 다면요.

- 매년 100여종 이상의 다양한 교․내외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평가에서 장학금 수혜율 A등급을 상회하는 장학 혜택을 자랑하고 있다. 2016학년도 신입생 중 수시모집 최초 합격자들이 우리 대학에 등록할 경우 인문.사회계열(일반학생.사회적배려자.지역인재·목원사랑인재)은 80만원, 이공계열, TV.영화학부(일반학생.사회적배려자.지역인재.목원사랑인재)는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5. 수험생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자유롭게 부탁드립니다.

- 목원대학교는 자신의 꿈과 끼 그리고 열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자의 지역, 가정환경, 졸업한 고교의 특성을 종합적이고 심도 있게 평가하여 잠재력과 뚜렷한 목표의식이 있는 인재를 선발하고자 합니다.대전지역 최초의 사립대학으로써 전통적인 명문 학과와 새 시대 새로운 경향의 신설학과가 조화를 이룬 중부권 명문 종합 대학교 목원대학교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인재 양성에 집중투자하고 있습니다.
ACE대학, 특성화된 대학, “꿈과 열정이 있는 건강한 교육공동체” 목원대학교에서 수험생 여러분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