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형확장평면, 아웃도어:,칸칸 등 차별화된 설계로 방문객들 호평

대전광역시 동구의 핵심입지인 대성2구역에서 분양되는 ‘은어송 코오롱하늘채 2차’ 아파트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 분양결과가 주목된다.

지난달 26일 코오롱글로벌㈜(대표 윤창운)이 대전시 동구 대성2구역을 개발해 분양하는 ‘은어송 코오롱하늘채 2차’가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후, 금·토·일 3일간 무려 약 1만 8000여 명의 방문객들이 찾아와 지역 부동산 시장의 활기를 이끄는 신호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이재웅 소장은 “대전 동구에서 올해 유일한 신규분양으로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은 최적의 입지인데다 물론,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59∼84m² 구성, 평면특화설계와 ‘아웃도어:’, ‘칸칸’ 시스템 등 강점이 많아 방문객들이 모델하우스를 많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들은 인파가 몰리는 가장 큰 이유로 ‘차별화’를 꼽았다. 이 아파트에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확장평면설계는 물론, 코오롱하늘채만의 차별화된 수납시스템인 ‘칸칸’과 외부공간 브랜드 ‘아웃도어:’ 등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도입됐다.

‘은어송 코오롱하늘채 2차’은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에 맞통풍이 용이한 판상형 비중이 90% 이상이며,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 총 408가구 중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 31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전 세대의 실외기실을 세대 외부 공용공간인 엘리베이터 홀 쪽에 따로 마련하여 그만큼 넓어진 공간을 활용한 특화평면 설계를 도입했다. 특히 주력평형인 84㎡ B타입의 경우, 소비자가 확장형 평면을 선택할 경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형 확장평면을 고를 수 있다.

수납공간이 필요한 세대의 경우 실외기실이 빠져 넓어진 공간을 할애해 안방에서 이어지는 드레스룸으로 활용할 수 있는 ‘드레스룸 강화형’으로 시공하여 주부의 전용공간을 만들어 주었고, 초·중·고생 자녀의 학업에 관심이 큰 세대의 경우에는 자녀방으로 더욱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진 ‘공부방 강화형’으로 설계하는 등 입주민들을 위한 세심한 설계가 돋보인다.


‘은어송 코오롱하늘채 2차’에는 대전 최초로 ‘칸칸수납시스템’이 적용되는데, 스포츠용품장, 청소도구장, 김치냉장고장, 상수납장, 다리미장 등 집안 곳곳에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김치냉장고장은 상하부를 타공으로 마감해서 공기순환을 유도했으며 식기나 식품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로 쓸 수 있도록 선반시스템이 제공된다. 부착된 다리미판을 간편하게 접었다 폈다 돌리면서 다림질을 할 수 있는 다리미장과 제사상, 교자상을 넣을 수 있게 설계된 상수납장, 골프백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스포츠용품장 등 집안 곳곳에 아이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돼 효율적인 수납과 최적화된 동선을 가능케 했다.

‘은어송 코오롱하늘채 2차’는 동구에서는 보기 드물게 비상주차 일부를 제외하고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를 실현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안심단지로 꾸민다. 여기에 국내 최초로 아파트의 외부공간 브랜드인 ‘아웃도어:’를 개발, 신개념의 조경 컨셉트를 담았다. ‘아웃도어:’는 아파트 주동을 제외한 모든 야외공간을 운동, 놀이, 휴식이 연속적으로 이뤄지도록 집의 개념을 확장해 설계하여 집 안의 라이프가 집 밖 아파트 단지에서도 이어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아웃도어:’ 에는 국내 스포츠시설․운영전문 브랜드 코오롱스포렉스의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운동시설이 조성되는데, 국내 최초 야외 순환운동 프로그램 ‘8서킷 트레이닝’을 즐길수 있는 ‘스포렉스’를 비롯해 워킹레인과 조깅레인으로 구성된 ‘210m 조깅트랙’ 등이 설치된다.

‘8서킷 트레이닝’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은 것처럼 8가지 운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순환운동 프로그램으로, 단지 중앙에 위치한 ‘스포렉스’를 활용해 3세트 총 24분 간 진행할 경우 평균 300kcal의 에너지가 소비된다. 다.

스포렉스와 연계돼 있는 210m 조깅트랙은 50m의 직선 스프린터 구간과 곡선구간 등으로 구성된 원형트랙으로, 워킹레인과 조깅레인으로 나뉘어 개인별 속도에 맞게 끊김 없이 운동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아웃도어:’에는 편백나무 숲에서 맨발로 황토길을 걸어갈 수 있는 건강산책로를 비롯해 그늘목 아래 잔디경사면으로 만들어진 트리플플랜터와 빅플랜터, 지면보다 낮은 스탠드 겸 커뮤니티 공간인 히든라운지, 단지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며 말에 물을 담글 수도 있게 설계된 계단식 수공간 캐스캐이드 등 다양한 형태의 휴게시설이 들어선다.

‘아웃도어:’에는 입주민 자녀를 위한 놀이시설도 조성되는데 단지 곳곳 7개의 놀이공간에서 40여 가지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다. 특히, 아이들의 동선과 안전을 고려해 설계됐기 때문에 이동하는 시간, 기다리는 시간도 놀이가 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하강기를 이용해 20m를 내려갈 수 있는 윈드브리즈를 비롯해 아이들의 안전한 물놀이가 가능한 미러폰드, 벌집모양의 놀이시설물과 모래놀이터가 있는 허니콤, 정글짐과 더블슬라이드의 정글어드벤처와 장애물 없는 놀이마당 조이그라운드, 균형감각을 키워주는 로그브릿지, 정글어드벤처와 연계되는 스쿨버스 정류장 웰컴라운지 등 창의적이고 사회성을 키워주는 놀이시설과 자녀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비가 와도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배드민턴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와 맘스라운지앤 키즈카페,탁구장, 독서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뛰어난 입지도 인기요인으로 꼽혔다. 사업지인 대성2구역은 단지 북측의 가오택지지구와 인접해 홈플러스, CGV, 패션아일랜드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은어초·중학교와 가오초․중․고등학교가 가까워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또, 대전로 대로변에 있으며, 판암I.C와 남대전I.C가 가까워 시내외접근성도 뛰어나고, 인근에 식장산과 대전천, 큰 규모의 근린공원도 입지해 주거 여건이 쾌적하다.

‘은어송 코오롱하늘채 2차’ 모델하우스는 대전시 동구 대성동 47-12번지, 현장에 마련됐으며, 전체 평균 평당 분양가는 748만원이다. 9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30일 1순위, 10월 1일 3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당첨자 발표는 10월 8일, 계약은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분양문의 : 1800-0988]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