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보건사업 안내.. 시민 건강 증진 및 보건소 이용편의 도모 -

건강계룡_보건소_이용_길라잡이홍보_책자_발간2.jpg

건강계룡_보건소_이용_길라잡이홍보_책자_발간.jpg

계룡시 보건소는 다양한 보건 및 의료 지원사업 안내와 홍보를 위해 “건강 계룡 보건소 이용 길라잡이” 책자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책자에는 시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보건사업 안내와 시민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관리서비스 등 시민들을 위한 유익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보건소는 보건의료 정책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이 확대되고 있으나, 의료취약계층 및 시민들이 미처 알지 못해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바 적극적인 홍보로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고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보건의료서비스, ▲민원안내, ▲생애주기별 건강관리서비스 등 4개 부분별 58개 내용으로 구성된 책자를 면동과 이통장 및 경로당, 아파트관리사무소, 유관기관 등 316개소에 배부했다.

또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책자의 내용 또한 각종 사업에 대해 간략한 부연 설명과 누구나 쉽게 알아보고 문의와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e-book으로도 게재해 놓았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발간된 홍보책자를 통해 많은 의료취약 계층 및 시민들이 다양한 보건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