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는 세종시로 떠나세요”
행정중심도시로 유명한 세종시에는 정부청사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 세종시 전경을 한눈에 볼수 있는 밀마루 전망대를 비롯해 국내 최대 규모의 세종호수공원 등이 바로 그것. 여기에 천년 고찰인 비암사와 전동면 베아트리제 등이 위치해 4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대전투데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세종시에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기로 한다. <편집자 주>
====================================================================================================

▲ 세종호수공원


▲국내 최대 세종호수공원

세종호수공원은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로 크기가 축구장의 62배, 평균수심이 3미터이다. 세종호수공원과 어울어지는 세종도서관, 그리고 배경으로 펼쳐지는 전원산의 모습은 한폭이 그림이다. 세종호수공원에서는 다양한 축제의 공간인 축제섬, 국내 최고의 수상무대가 될 무대섬, 도심속에서 해변을 연상할 수 있는 물놀이섬, 다양한 수생식물과 상태습지가 있는 물꽃섬과 습지섬 등 5개의 인공섬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호수주변에 조성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는 세종시민들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 밀마루전망대


▲세종시를 한곳에 … 밀마루 전망대

세종시의 중심행정타운 중앙에 조성된 밀마루전망대는 동서남북 어디든 도시의 모습을 관람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전망대에 오르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종시의 모습과 공주, 조치원 등 인근 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세종시 전체 조감도와 첫마을 조감도, 토지이용 조감도도 설치해 놓아 조감도를 살펴보면서 세종시 미래의 모습을 동시에 상상해 볼 수 있다.

▲ 비암사


▲비암사

전통사찰 비암사는 통일신라 말기 도선국사가 창간한 사찰이라고 하나 확실한 연혁은 알 수 없다. 효종 8년 (1657)에 복원된 비암사 극락보전 내 닫집은 그 제작 수법이 교보하고 화려하다. 비암사에서 1960년에 발견된 국보 106호는 국립 청주박물관에 보관되어 있고, 보물 367호, 보물 368호는 국립 공주박물관에 보관중이다. 주변이 숲에 쌓여 있고 인적이 드물어 옛산사의 풍취를 한껏 느낄수 있는데, 이곳에 있는 수령 800년이 넘은 느티나무 또한 볼거리이다.

또한 비암사 가는 산길로 약 1.3㎞쯤 올라가는 중간쯤에 약 150m 가량은 내려가는 길인데도 마치 올가가는 것 같은 착시현상을 일으키게 하는 이른바 “도깨비 도로”이다.

도깨비 도로 시자점과 끝나는 지점을 알리는 안내판이 세워져 있어 호기심 많은 관광객들은 직접 실험을 해보기도 한다.

▲ 베어트리파크



▲ 자연테마파크 ‘베어트리파크’

10만여평 대지에 1,000여종에 이르는 꽃과 나무들이 아름다운 베어트리파크는 나무와 곰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다양한 볼 거리를 제공한다. 베어트리파크의 상징인 150여 마리의반달곰이 재롱을 부리는 반달곰동산과 공작, 곷사슴등이 반기는 애완동물원, 그리고 정성스럽게 가꾸어진 꽃과나무, 희귀식물 등 다양한 테마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동물이 있는 수목원으로 가족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 뒤웅박 고을


▲ 전통장류와 문화가 어우러진 ‘뒤웅박고을’

마을입구에서 조금 오르면 장으로 가득 찬 천여 개의 장독모습이 장관리다. 세종시 운주산 자락에 위치한 뒤웅박고을은 전통 장류와 문화가 어우러진 곳으로 지역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전통장류테마 공원이다.

뒤웅박 고을은 전통 장류 문화를 조사․연구․보존․전시함으로써 지역민에게 사회교육의 장과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또한 올바른 지역문화와 전통장류와 관련된 우리문화의 이해를 돕기위한 박물관도 있다. 2개의 전시실이 있으며 주로 부엌 살림과 관련된 항아리와 식기들이 간장 , 된장 ,고추장 , 식초 , 음료 , 부엌살림 이라는 주제로 그 쓰임새에 따라 전시되어 있고,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다.


▲자연친화적 공간 ‘합강공원 오토캠핑장’

금강 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자연 친화적 공간으로 조성된 오토캠핑장은 이번 정식 개장에 앞서 지난해 3월부터 10월까지 무료 시범운영을 한 결과, 전국에서 1만3천568명이 다녀가는 등 인기를 끌었다.

캠핑장 예약은 합강공원 오토캠핑장 관리사무소(044-862-5985)나 인터넷홈페이지(hapgangcamp.sejong.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이용요금은 캠핑면 크기에 따라 1만5천원에서 3만원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