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엔젤악기와 교육봉사활동 물품 지원 업무협약 체결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4일 오후 ㈜엔젤악기(대표 조정우)와 국외 교육봉사 프로젝트 추진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달 진행되는 아프리카 케냐 교육봉사 후원 물품으로 리코더 350개와 리듬악기 셋트를 기증받았다.

조정우 엔젤악기 대표는 “충남교육청의 국외 교육봉사활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교육여건이 열악한 나라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충남교육청의 교육기부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이달 18일부터 8월 1일까지 총 23명의 초중등교원이 아프리카 케냐 키암부교육청 산하 기토쑤아초등학교(Gitothua Primary School)와 루이루 키훈구로중학교(Ruiru Kihunguro School)에서 약 850여명의 아프리카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음악, 미술, 체육 수업 등 수업재능기부와 교실환경개선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충남교육청의 국외교육봉사는 케냐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을 알리는 국제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우리 문화와 역사를 알리고 한글을 소개하며 사물놀이, 씨름,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와 오카리나, 리코더, 사물놀이 등 악기 연주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유하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교실 환경 정리와 페인트 칠 작업을 통해 학습 환경을 개선해주는 봉사활동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봉사에 참가하는 천안중앙고 박강규 교사는 “아프리카 케냐에 가서 그곳의 아이들을 만나고 영어로 하는 수업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나누는 교육봉사활동은 우리 선생님들에게 큰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의 장벽을 뛰어 넘어 공감하는 글로벌 교육봉사를 통해 국제이해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봉사활동을 추진한 케냐 지역 학교 학생들과 충남의 초중고 학생들이 함께 영어편지를 교환하는“키팔 프로젝트(KeyPal Project)”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홍성 소재 노블오카리나(대표 이종원)에서도 척박한 아프리카 땅에 아름답고 맑은 희망의 소리가 울려 퍼져나가도록 오카리나 100개를 기증해 와 충남교육청의 글로벌 교육기부에 뜻을 함께 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세계와 소통하는 진정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국제교류와 함께 국제이해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하고, “충남교육청의 국외 교육기부 봉사활동을 위해 소중한 악기를 기증해 준 ㈜엔젤악기 조정우 대표님과 노블오카리나 이종원 대표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