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지난 12일 공주영명고등학교에서 공주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시대를 이끌어갈 미술인재 육성을 위한‘2014 제46회 공주시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를 개최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다양한 미적체험을 통한 심미적 안목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미술에 재능이 있는 학생의 조기 발굴과 잠재적 능력 발견을 통해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매년 공주시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총 8개 영역, 20종목에 중학생 57명, 고등학생 74명 등 총 131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다채로운 미술실기 경연을 벌였다.

이경훈 교육지원과장은 “이 자리에 참여한 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함으로써 최상의 표현활동을 통한 자기발전의 기회로 삼고,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과 꿈을 향해 열정적으로 도전하여 오늘날의 디자인 혁명시대에서 요구되는 감성과 창의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줄 것” 을 당부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기초 디자인과 패션일러스트 종목이 신설돼 미래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의 미적 감각과 디자인 표현력에 관심이 집중됐다.

한편 조소, 포스터, 영상미술 분야 UCC동영상 등 이번 대회의 주된 주제는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안전’으로 선정하였으며,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들이 다수 입상했다.

공주시 미술실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중학생 19명, 고등학생 28명은 오는8월 31일 충청남도교육청 주최로 실시되는 도내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에 공주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공주=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