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영)은 지난 11일, 탕정초등학교 영어체험실에서 6학년 6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공개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초등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수업 공개는 한국인 교사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의 적극적인 협력 수업(Co-Teaching)으로 학생 중심의 영어수업 및 영어 교수 학습ㆍ평가 방법의 개선과 교사 상호간의 정보 교류를 통한 영어 교수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이 날 수업을 공개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Peter Bazely와 교사 이윤주는 초대에 수락 또는 거절하는 말하기를 주제로 신나는 영어 게임, 다양한 활동 및 매력적인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한국인 교사와의 협력수업(Co-Teaching) 속에서 재미있고 활동적인 수업을 진행했다.

공개 수업 후에는 교육지원과장, 탕정초등학교장, 장학사 1명, 탕정초 수석교사, 수업자, 수업을 참관한 초등학교 교사 및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29명과 함께 수업자 소감 발표, 수업에 대한 참관 소감, 질의 등의 순서로 협의회가 진행됐다.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한국인 교사와의 효과적인 협력수업(Co-Teaching)의 다양한 방안,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재미있는 영어 활동 정보 공유, 영어 교수 학습의 질 제고를 위한 영어 교수 학습력을 증대하기 위한 방안 등 보다 매력적인 영어 수업을 진행하기 위한 다양한 협의가 이뤄졌다.

조기성 교육지원과장은 공개 수업을 한 두 교사와 공개 수업 참관에 참석한 교사들에게 “열심히 노력하시는 많은 교사들의 모습으로 더욱 발전하는 영어교육의 모습이 기대가 된다”며,“앞으로도 아산 영어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교사들을 위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