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당초등학교(교장 김연화)에 지난 11일 중국 청도시 서북구 화천로소학교 방문단 30여명이 찾아와 국제교육문화교류 협약 체결 및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 및 협약은 세계화 국제화 시대를 맞아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리더를 양성하고 한국과 중국에 재학 중인 청소년의 국제화,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 리더십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화천로소학교 교장 및 부교장을 비롯한 교사 4명, 학생 20여명과 청도재경일보사 기자단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의당초 학생 및 교직원들이 양국 국기를 흔들며 환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학교 시설 및 자연환경을 둘러보고 함께 수업에 참여 하는 등 한국 학교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양측 학교장은 협약식을 통해 서로간의 방문 교류 및 인터넷 환경을 통한 선플 달기 운동, 문화교류와 관련 인적 물적 자원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서에 서명, 상호 교환하였으며,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하였다.

화천로소학교 방문단은 견학동안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문화유산을 체험하기 위해 공주한옥마을을 비롯한 국내 관광지를 견학 한 후 7월 14일 본국으로 귀국할 예정이다.

한편 의당초는 글로벌리더 양성을 위해 국제교육반을 운영하며, 올해 초 국제교육반 학생들을 주축으로 싱가포르 해외학교 국제교류 및 문화체험을 다녀오는 등 글로벌 민주시민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공주=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