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조병훈)은 지난 10일 제1회의실에서 초․중등 학부모 68명을 대상으로 테마가 있는 상반기 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2014 상반기 테마가 있는 학부모 교실은 인성교육과 주기주도학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6월 18일 부터 7월 10일 까지 4주 동안 8회에 걸쳐 진행되었고, 참석자들은 자녀를 미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알찬 정보와 내실있는 정보를 담은 학습코칭연수에 만족감을 표시했고 하반기 진로지도 및 인성교육을 주제로 하는 학부모 교실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연수는 가정에서 학부모님들이 자녀교육에 대한 인성교육 독서법과 자기주도적 학습 방법, 자기주도의 오해와 진실, 상위 1%의 자기주도적 학습 공부법 등 다양한 주제로 실시되었으며, 참여한 학모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논산여중 학부모는 "이번 연수가 한참 사춘기에 있는 딸과의 교육적 대화법을 알게 되어 가정에서 딸과 더 친해지고 학습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조병훈 교육장은 논산계룡 거점 내(논산계룡, 부여, 금산)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반기 테마가 있는 학부모 교실’을 계획 중이며 더 역량 있고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논산=김태수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