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태안군 태안읍 송암리에서 태태어나 송암초·태안중을 거쳐 서울대를 졸업, 행정고시21회 합격 국세청장을 지낸 한상율 새누리당 예비후보를 서면으로 만나보았다.

공직을 떠난 이후 고향인 태안에 내려와 태안 꽃 축제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세무법인 리엔케이 회장직도 수행 하고 있다. 공직자시절 녹조근정훈장, 홍조근정 훈장을 수훈 했으며, ‘대~전환’, ‘편가르기가 정치를 망친다’ 등을 저서 했다.

이번 재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유.

세월호 참사로, 국가 개조에 대한 목소리가 높습니다. 제가 국회에 진출을 하게 된다면, 국세청 개혁을 단행했던 정신을 되살려 하루 빨리 국개 개조에 앞장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정부, 국민이 자랑스러워 하는 국가를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관료주의와 이에 편승한 권위적 리더십을 깨부수고, 국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정부를 만들겠습니다. 조세전문가로서 조세개혁을 통해 안정적인 조세수입을 확보하여 국고를 튼튼히 하고, 위헌의 소지가 있는 종합부동산세, 재건축 부담금 등을 폐지 하고, 고향땅에서 제 경험과 재능을 바쳐 새로운 서산태안 시대를 열고자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그동안 활동에 대해 소개한다면.

국세청 30년(전 국세청장) 청렴과 성실을 모토로 공직생활. 국세청 개혁 주도 및 선진세정 기반 마련, 론스타 1500억, 외국계C은행 810억 추징 등 구체적 탈세 적발, 국제탈세정보교환센터 가입을 꼽을 있습니다. 그리고 농업인들과 예비사회적기업 설립 후 태안 4계절 꽃축제 추진2012년 27만명, 2013년 36만명 관람객을 유치한 것이 고향에서 한일 중 가장 보람 있었습니다.

▲ 사진/


주요공약에 대해.

이중과세 부담이 있는 종합부동산세, 미실현 이익에 대한 과세인 재건축 부담금 폐지. 대산공단을 국가공단으로 승격. 지역일자리 협약으로 청년,노인 취업기회 확대, 30만평 규모의 아시아타운 조성. 천수만 해양 항공 레저산업 클러스터 조성, 마검포 레저용 국제공항 신설, 고북면 아시아타운-해미읍성-운산목장을 연결하는 미니관광열차 부설, 마을 공동체 복원사업, 친환경 농법을 지원하여 고품격 먹거리 생산, 전통시장을 문화와 축제의 거리로 탈바꿈하는 정책을 우선 추진 하겠습니다.


예비후보자의 장점(한상율 후보자).

전 국세청장으로 풍부한 경험, 전문성(조세 전문가)으로 새누리당과 서산태안에 꼭 필요한 일꾼입니다. 국세청 개혁을 단행했던 능력과 뚝심으로 지금 국민이 열망하는 국가 개조의 적임자입니다. 청렴과 성실을 모토로 공직 30여년 동안 국민에 대해 봉사한다는 정신으로 살아왔습니다. 화합과 통합의 새일꾼, 경륜과 능력을 겸비한 서산태안의 큰일꾼입니다.


국회의원이 된다면 가장 먼저 추진하고자 하는 것은.

국세청을 개조했던 경험을 되살려, 국가개조에 앞장서고, 조세제도 특히 부동산 세제 정비(종합부동산세:이중과세부담, 재건축부담금:미실현이익에 대한 과세) 서산, 예산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입니다.

▲ 사진/


서산지역 발전을 위한 방안이 있다면.

대산공단을 국가공단으로 승격 당진-대산 산업고속도로 건설. 천수만 해양 항공 레저산업 클러스터 조성30만평 아시아타운 조성입니다.


태안지역 발전을 위한 방안이 있다면.

천수만·해양국립공원 일대를 관광특구화. 마검포 레저용 국제공항 신설, 뉴새마을 운동으로 서태안 일원을 꽃동산으로 탈바꿈 직접지원 방식의 농어축산정책을 생산품 인센티브제로 전환에 앞장 설 것입니다.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서산태안 시민여러분! 저는 국세청장으로서 30여년의 공직생활을 마감할 때까지 청렴과 정직을 벗삼으며 한치의 부끄럼 없이 살아왔습니다. 고향에 내려와서도 고향 경제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자원봉사의 일환으로 꽃 농사를 지으시는 농업인들과 함께 예비 사회적 기업을 만들어 ‘태안4계절 꽃 축제’를 열었습니다. 2012년에는 27만 명, 2013년에는 36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대성황을 이루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세전문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산세무서 무료상담원으로 활동을 하는 등, 지역에 봉사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 서산태안은 새로운 시대를 맞아 보다 크고, 보다 넓게 뻗어 나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능력과 경륜을 겸비한 지역의 참 일꾼이 여러분과 함께 내 고향을 가꾸고 만들어 가야 합니다.

한상율은 언제나 겸손하게 여러분과 함께 지역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 믿어주시고, 지지해 주신다면, 시민 여러분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조세제도를 개혁하고, 국가 개조에 앞장서면서 자랑스러운 서산·태안인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약속합니다. 만약 국회에 입성하게 된다면. 편을 갈라 싸우는 정치를 하지 않겠습니다. 국가개조에 앞장서고. 조세제도를 포함 불합리한 법제도를 개선하고, 불필요한 규제를 없애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지키겠습니다
정리=김정한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