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송곡초등학교(교장 최인재)는‘스마트교육 기반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주제로 지난 7일부터 20일까지 담임교사와 교과전담교사 등 18명의 교사가 2014학년도 동료장학 수업 공개를 실시했다.

이번 수업 공개는 2013년부터 2014년까지 2년간 스마트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며 구축한 무선 인프라와 스마트교육 수업 모델을 적용하였다. 특히 충남에서 12개 밖에 되지 않는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구학교로써 학생들은 사회과와 과학과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여 수업에 참여ㅗ했다.

3학년 2반 채승기 학생은 “디지털교과서로 수업을 하니 스마트폰 게임만큼 재미있고 집중이 잘 되어 수업시간이 짧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송곡초등학교는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위해 2013년부터 무선 네트워크, 스마트기기, 전자칠판 등을 구축해 매주 목요일 마다 자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해왔으며 5월 28일에는 학부모를 초청하여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는 모습을 공개할 계획이다.

최인재 교장은 “‘참고서가 필요 없는 교과서 완결 학습체제 구축’과 ‘교육 본질에 충실한 교육과정 운영’이라는 국정 과제 하에 언제 어디서나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디지털교과서 활용 모델을 개발 및 일반화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