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만년도서관 건립 등 현안 반드시 해결"

▲출마이유 와 각오.

저는 주민 여러분들의 따뜻한 성원에 힘입어 지난 2010년 지방선거에서 월평·만년지역 구의원으로 선출되어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 여러분들께 약속드렸던 현안 사업을 성실히 이행하였으며,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 대전시당 대변인 및 새누리당 대전시당 대변인을 역임하며 당내 활동도 활발히 펼쳐왔습니다.

월평·만년지역은 각종 문화예술시설과 휴식공간이 위치한 서구의 신 생활거주지역이지만 상주인구 및 유동인구 수에 맞는 편익시설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입니다. 이러한 지역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구의원에 출마하였으며 지난 4년간 지역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여 구정에 반영하였으며, 그 결과 2014년 1월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주민 여러분들에게 신뢰받는 서구의회가 되고자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투명한 의회운영”을 원칙으로 내세워 노력한 결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받는 성과도 얻었습니다.

이제 저는 서구의 작은 변화를 밑거름 삼아 대전을 변화시켜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자 시의원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대전의 새로운 인재가 되겠습니다. 대전의 변화를 주도하는 혁신 리더가 되겠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한다면 더 이상의 발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시의원에 당선되면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경험으로 대전의 변화를 선도하겠으며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주요 공약에 대하여.

① 월평동, 만년동 도서관 건립 (책·공부·아이돌봄, 도심 밀착형 가족문화시설 등)
② 마사회 장외 마권 발매소 이전
③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
-장애아동 ·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재활지원센터 건립
-장애인 의무고용, 장애인 고용지원, 장애인 고용 사업주
지원 제도 확충 및 장애인 일자리 창출
-볼라드 정비사업 (차량진입 방지용 말뚝)
④ 육아-보육을 위한 지원사업 (국·공립 특수어린이집 확충, 사립유치원·어린이집
단계적 보조금 지급 등)
⑤ 어르신의 쉼터, 노인정 개보수 사업 추진 및 노년기를 위한 실버 작업 및 문화교육기회 마련
⑥ 어린이 안전 및 여성범죄 예방 (방범용 CCTV, GPS 어린이 안심 서비스, 보안등 설치 등)
⑦ 지역상권 활성화
-시외·공항버스 하차장 유치 (우림필유·CGV 빌딩 앞)
-만년동 음식 문화 특화 거리 조성
⑧ 월평동, 만년동 지역 공동주택 지원사업 (주차장, 놀이터, 경로당, 체육시설 등)
⑨ 월평동 만년동 일반녹지 숲길 조성 (황톳길)
⑩ 지역 치안을 위한 방법 순찰 활성화
⑪ 만년역 유치
⑫ 월평1동 입의마을 재해 예방 수로공사

▲타 후보보다 장점이 있다면.
타당의 후보님들이 훌륭한 사람이 몇 분 계시다고 알고 있습니다. 결정되지 않은 후보님들에 대하여 이야기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역현안이 무엇이고, 해결방안은.

월평1동의 지역경제 활성화의 취지로 한국마사회 마권장외발매소가 들어섰습니다.
그러나 발매소 인근 주변은 영업일이면 교통지옥을 방불케 하며, 각종 유흥시설로 환락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주민들의 정주여건(원ㆍ투룸 공실, 학생 수 감소)이 최악으로 변하였습니다. 저는 발매소 이전까지라도 주민들의 애로사항인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비40억, 구비55억을 책정 받아 올 8월에 준공예정인 공영주차타워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저는 새누리당의 시의원으로써 집권여당의 강한 힘으로 마권장외발매소를 이전하겠습니다.

▲지역민(유권자)에게 한 말씀 하신다면.

준비된 시의원 김옥호입니다. 저는 구의원 의정활동을 하면서 많은 공약과 사업들을 진행하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제가 할 수 있는 능력에서 최대한 노력하여 많은 성과들을 달성하였습니다. 우리 사랑하는 주민들에게 구의원의 의정활동 시절보다 더 큰 힘을 실어 드리기 위해 이렇게 출마하였습니다.
저는 과거 박근혜 대선후보 대전시당 대변인을 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힘 있는 집권여당의 추진력으로 새로운 시장님, 새로운 구청장님과 함께 새로운 서구의 역사를 쓰겠습니다.
우리 주민들 모두 항상 행복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건강과 행운의 축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외에도 후보자께서 꼭 하고싶은(전달하고) 사안.

월평1ㆍ2ㆍ3동, 만년동의 구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할 수 있는 숙원사업들을 해결해 나갔습니다. 이렇게 제가 이루어온 공약과 사업들이 잘 이행한 결과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우리 서구지역 지방의원 최초로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시의원이 되면 더욱더 우리지역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