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기업의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한 단기교육 실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박해열)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식품품질관리’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식품품질관리’ 과정은 중소 식품기업의 품질관리 능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이 과정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완벽히 이해하고, 자사 품질관리에 활용 가능한 지식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우수식품기업의 사례분석과 선진업체의 현장견학을 통해 실무적인 부분까지 익힐 수 있다.

이 과정에서는 품질관리의 개요를 시작으로 위생관리, 검사관리, 클레임 및 협력업체 관리 등 품질관리에 필요한 지식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또한 품질개선을 위한 조별 활동과 토의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품질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식품업체의 임직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과정의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한다. 교육은 3일에 거쳐 총 18시간동안 행해지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3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팀(031-400-352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